꼬치전문포차 청춘닭꼬치, 홀 매장 중심 성장으로 외식 시장 공략

2024-08-30     홍지수 기자

지난 8월 30일, 남양주시 마석로에 닭꼬치 프랜차이즈 청춘닭꼬치 마석점이 문을 열며 지역 주민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청춘닭꼬치는 닭꼬치 본연의 맛을 살린 다양한 메뉴와 특별한 레시피로 이미 많은 소비자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브랜드다.

청춘닭꼬치 마석점을 운영하는 부부 점주님은 “청춘닭꼬치의 다채로운 맛과 신선한 품질에 반해 가맹을 결정했다”라며 “매장이 단순히 닭꼬치를 파는 곳이 아닌, 지역 주민들이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고 싶다”라고 전했다.

청춘닭꼬치는 단순한 닭꼬치를 넘어, 닭꼬치를 중심으로 다채로운 메뉴를 구성하여 고객들에게 특별한 식사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청춘닭꼬치만의 시그니처 메뉴인 ‘반반탕’은 다양한 종류의 어묵과 떡볶이, 국물 닭발 등 다양한 메뉴를 한 번에 즐길 수 있어 젊은 층은 물론 가족 단위 고객들에게도 인기가 높다.

뿐만 아니라, 청춘닭꼬치는 닭꼬치 외에도 다양한 부위를 활용한 닭연골 꼬치, 닭껍질 꼬치 등의 특수부위 꼬치와 닭 이외에도 막창마늘 꼬치 등을 선보이며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한편 청춘닭꼬치를 운영하는 AI 기반 푸드테크 스타트업 ㈜청춘에프앤비는 베트남 사업 경험이 풍부한 대원 칸타빌 건설사와 조인트 벤처 협약을 통해 24년도 하반기 베트남 진출을 앞두고 있으며, 태국 유명 CP 그룹이 운영하는 쇼핑몰 입점도 계획하고 있다.

청춘닭꼬치 마석점은 오픈을 기념하며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오는 9월 15일까지 홀에서 식사하는 고객에게는 닭꼬치 한 판 주문 시, 한 판을 추가로 제공하며, 포장 또는 배달 주문 시에는 인기 메뉴인 소떡소떡을 무료로 증정할 계획이다.